메뉴와 가격
스타필드 고양 탄탄멘 전문점, 탄탄면 공방 다녀왔습니다. 본문
전반적인 느낌은 요런 느낌. 잇토피아 음식 가격대가 8천원~ 15천원 선인데요. 탄탄면은 8천원에 꽤 맛도 퀄리티 있는 느낌입니다.
탄탄면 공방의 스토리 텔링입니다. 그릇의 아이덴티티가 강렬해요.
잇토피아 내부에 탄탄면 공방 인테리어 입니다. 한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그러면서 중국풍 일본 음식이 아닌지, 제가 탄탄멘을 잘 모르네요. 오묘한 조합입니다.
메뉴와 음료의 가격대입니다. 잇토피아 치곤 저렴한 축에 속합니다. 푸드코트 음식 가격에 꽤 놀라실 분들 있겠지만, 스타필드 음식점 물가가 좀 나갑니다.
잇토피아는 어딜가나 줄을 서더라고요. 일요일 점심시간이었습니다. 평일에 방문하시는 것이 여유로울 것 같네요.
탄탄면 공방의 원산지 표시판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내부는 전부 공개된 오픈 키친입니다. 상당히 깔끔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신세계에서 고메를 신경 많이 쓴 듯한 노력이 력력합니다.
Eatopia의 진동 벨 알림기를 받고도 자리를 받을 수 없을 정도로 만석이었답니다. 웬만하면 집에서 식사를 하고 오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하.
드디어 받은, 탄탄면공방의 탄탄면 매운 맛입니다. 토핑이 정말 맛있게 되어 있습니다. 물씬 풍기는 땅꽁 향이 진한 국물의 맛을 미리 알려줍니다.
그릇이 정말 특이해서, 인상 깊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변기 같기도 하고요.
다시 돌려서, 마주 보았습니다. 정말 진한 국물이 눈으로 보이지 않나요?
사골 국물 + 땅콩 국물의 조합이 고소한 맛을 강하게 합니다. 이게 탄탄면의 특징이겠지요.
면은 적당히 탱글탱글했어요. 짬뽕 면 같은 식감이었습니다. 딱 탱글한 느낌이 들어야, 탄탄면이랑 어울리는 것 같아요.
중간 중간에 파썰이가 땅콩과 사골 육수의 느끼함과 밀가루의 단조로움을 달래는 데 톡톡한 역할을 합니다.
계속 마주보게 되는 탄탄면공방의 컴페니 로고입니다. 이렇게 무의식적으로 각인을 시켜주네요.
탄탄면과 같이 제공되는 기본 사이드 메뉴입니다. 밥도 반 공기 제공됩니다. 무 생채는 정말 깔끔하고 맛있지만, 탄탄면엔 안어울려요. 볶음 김치 별로 였습니다. 탄탄면에 마늘을 넣어야 더 담백한 맛이 됩니다.
완탄했네요. 스타필드 고양에 워낙 맛집이 많아서, 고르기 쉽지 않으실 거에요. 탄탄면은 어떠신지, 몇자 적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