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메뉴와 가격

홍대 등촌 버섯 칼국수 샤브샤브 먹고 왔네요. 오랜 단골집입니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홍대 등촌 버섯 칼국수 샤브샤브 먹고 왔네요. 오랜 단골집입니다.

Thogson 2023. 10. 14. 16: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살림왕 똑순입니다. 홍대의 숨은 맛집, 등촌 버섯 칼국수입니다. 이 집은 정말 단골이에요. 월에 한번은 가는 것 같아요. 등촌 버섯 칼국수는 프랜차이즈이니까 가까운 지점 가시면 될 것 같아요. 맛은 비슷비슷 하잖아요. 다른 데는 김치전도 주는 것 같던데, 여긴 딱 메뉴에 표시된 메뉴만 나온답니다. 그래도 여길 고집하는 건, 맛이 진국이기 때문이죠.
등촌 버섯 칼국수 대령핬습니다. 버섯이 한움쿰 얹어있네요.

등촌 버섯 칼국수는 반드시 샤브샤브 고기를 추가해서 먹어야 해요. 그래야 더 맛나요. 미나리의 향긋함이 너무 좋은 샤브샤브입니다.


팔팔 끓일 때, 버섯을 건저서 먹는 그 맛은 형용할 수 없습니다. 팽이 버섯, 느타리 버섯이 들어가 있고 쫄깃한 식감이 좋아요.

중간에 미나리도 있는데요. 미나리 향이 고추장 육수의 텁텁함을 날려주고, 칼칼하면서도 상큼하게 만들어준 마법 재료입니다. 정말 미나리 향이 좋아요.


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

국물도 진짜 맛있는 거아시죠? 여기 홍대 등촌 버슷 칼국수는 어느샌가 사람이 끊이질 않더라구요. 오래되서 더욱 믿음이 갑니다. 외국 손님도 많더라구요.



등촌 버섯 칼국수가 보글보글 끓고 있는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버섯 칼국수시키고, 소고기 샤브샤브 이렇게 시키면 냉동 호주산 고기가 나옵니다. 엄청 많아보이죠? 호로록 하면 금방입니다.

칼국수를 먹을 때 곁들일 김치에요. 김치 딱 한가지 나오는 데, 김치 맛나요. 딱 칼국수용 김치.

그리고 저 와사비 간장 소스가 정말 맛있어요. 버섯 칼국수랑 고기 찍어먹는 데 기막힙니다.


칼국수 면이 여기 맛있어요. 이것저것 많이 내주는 건 아니신데, 재료 하나에 집중하는 가게입니다. 우동면 상태가 좋아요.

그리고 대망의 볶음밥, 칼국수까지 다 먹어 갈 때즘, 볶음밥 해드려요?하시는데, 그 냄새랑 고소한 맛이 진짜. 앞에 먹었던 것들 능가합니다. 마가린 냄새냐고 물어봤는데 마가린 안쓰신다고 하시더라구요. 도대체 이 맛을 어떻게 내는 건지..

 


등촌 칼국수 메뉴와 가격표입니다. 오랫동안 이 가격 유지해온 것으로 알고 있어요. 홍대에 변치 않는 가게로 오랫동안 남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